notepad만큼 편한 에디터는 없는 듯. 게임 개발 이야기

공유 기획 문서 말고
개인적인 아이디어와 생각 정리
할일 등을 적을때 notepad가 가장 좋은 것 같다.

무겁지도 않고
무엇보다 가장 빨리 뜸..

별다른 기능 지원이 없지만
혼자 쓰기엔 이게 가장 좋은 듯 -ㅁ-

게임 개발에서.. 내 일상 다반사

데이터 싱크 중에 잠깐 끄적..

게임 개발 하면서 가장 많이 느낀 것은
툴의 중요성...

툴 기획을 얼마나 잘 하고
체계적으로 데이터 관리를 잘 하느냐가 정말 중요한 것 같다.

툴툴툴 거리자.

2년 6개월만에 씀 내 일상 다반사

정말 오랜만에
이글루에 글 남겨봅니다.

1년 전에 새로운 회사로 이직하여
모바일쪽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기존 게임 운영 + 신규 게임 개발
두가지를 같이 하는게

참 재미 있네요 -ㅁ-

조만간 간간히
재미있는 개발 + 운영 이야기나 적어볼까 싶기도 하네요.

부분 유료화는 아라비아 상인으로 부터.. 무엇인가의 일지.

이집트에서 있던 일이다.

이집트에서는 애들한테 길 물어 봐도 돈을 줘야하고
사진 찍어도 돈을 줘야 하고
처다봐도 돈을 달라고 하는

신비한 세상이다.

피라미드 앞에 가면 많은 낙타 태워주는 상인들이 있는데.
한번 타는데 X불
사진 찍는데 Y불
(기억이 안나는데 비싼 가격이었음 ㅋ)


그런데 어떤 상인 한명이

"내 낙타 타는건 Free" 라는 거다.
게다가
"사진도 Free"
맘껏 찍으랜다.

헐ㅋ
"넌 왜 다 Free야?"
물어보니
"난 관광객을 사랑해 그냥 태워줌"
이러는 거다.

같이 간 일행 중 하나가 탄다고 한다.
타고 나서 팁으로 좀 몇 달러 쥐어 주면 되겠지 하고
(사실 이런 팁으로 사나 보네 했다)

그리고 타고 나서 내릴라 하는데
"내리는건 Free가 아냐 ㅋ 돈내"

헐 ㅋ

아라비아 상인들의 부분 유료화는 존나 패기가 쩐다고 느꼈음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쥔장 Msn 대공개??

본인과 쓸대없는 담소
나누고 싶으신 분들은
clauzbt@nate.com
추가해 주세요~ >ㅁ<
쥔장은 지금..
알바중[......]
중국여행 전에 이것만은 알아두자!
전반적 유의사항.


사랑이란...
촛불은 바람이 불면 꺼지지만 큰불은 더욱 커진다.
이것이 작은 사랑과 큰 사랑의 차이점..